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아이들을 위한 짧은 <미녀와 야수> 이야기 및 교훈

by Turning Point전환점 2024. 3. 5.

미녀와 야수 이야기.

옛날 옛날 어느날 드넓은 언덕과 푸르른 숲 사이에 자리한 작은 지방 마을에 벨이라는 젊은 여자가 살았습니다. 그녀는 그녀의 탁월한 아름다움으로 멀리에서도 잘 알려져 있었지만, 무엇보다도 그녀의 따뜻한 마음과 예리한 지성으로 유명했습니다. 벨은 마을 가장자리의 아늑한 오두막에서 사랑하는 아버지 모리스와 함께 살았는데, 모리스는 그녀의 어머니가 돌아가신 이후 혼자서 그녀를 키워왔던 재능 있는 발명가였습니다.

 

마을에서의 삶은 벨에게는 평온하지만 단조로웠습니다. 그녀는 종종 서적 속에서 위안을 찾으며, 그녀는 지방적인 삶의 국한된 벽 밖의 모험을 꿈꿔왔습니다. 더 나은 것을 갈망하면서도, 그녀는 아버지와 평범한 삶에 충실했습니다.

어느 운명적인 날, 모리스는 가까운 축제에서 그의 최신 발명품을 선보이기 위해 여행을 떠났습니다. 그러다 그는 울창하고 빽빽한 숲속에서 길을 잃고 그늘 깊은 곳에 숨겨진 마법의 성을 우연히 발견했고 그곳으로 향했습니다. 숨을 곳을 찾아 성에 들어간 모리스는 그곳의 신비한 주인을 만났는데, 그것은 슬픔에 묻힌 괴물 같은 형태로, 저주에 걸려 있었습니다.

 

마을로 돌아간 벨은 아버지가 집으로 돌아오지 않는 것에 걱정했습니다. 그리하여 아버지를 찾으러 돌아다녀야겠다라는 생각을하곤 길을 나섰습니다. 마을 주민들의 경고를 무시하고, 그녀는 그를 찾아 위험한 여정을 떠났습니다. 아버지 모리스의 향기를 따라가며 벨은 드디어 성을 발견하고, 그곳의 기괴한 웅장함에 환영을 받았습니다. 아버지를 구하기 위해 용감하게 안으로 들어간 벨은 마법의 힘에 대해 전혀 모르는 채로 두리번 거리고 있었습니다.

 

드디어 성 안에서 벨은 성의주인인 괴물을 마주하였습니다 - 험상궂지만 괴로움에 묻힌 영혼으로, 오만과 잔인함으로 저주를 받은 괴물이었습니다. 그의 위협적인 외모에도 불구하고, 벨은 그의 심장 안에서 선의의 반짝임을 느꼈고, 그녀의 아버지를 풀어주고 괴물에게서 대신 받아들이기로 합니다.

 

일주일이 지나도록 벨은 성 안에 있는 마법의 생물들을 만나게 되었습니다 - 괴물의 저주로 살아 움직이는 가구들이었습니다. 그중에는 루미에르, 점잖은 대저택 집사에서 촛대로 변한 캔들라브라, 코그스워스, 엄격한 벽난로 시계, 그리고 친절한 찻주전자인 미스터 포츠와 그녀의 아들 칩이 있었습니다.

 

벨과 괴물이 함께 시간을 보내면서 예상치 못한 유대관계가 형성되었습니다. 진심 어린 대화와 공유된 경험을 통해 벨은 괴물의 몬스터 같은 외관을 넘어서 그의 깊은 마음을 볼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괴물은 벨의 동반으로 위안을 찾아가며 그의 얼음처럼 굳은 마음 주위의 장벽을 서서히 녹일 수 있었습니다.

 

한편, 마을에서, 잘생겼지만 오만한 사냥꾼인 가스톤은 벨이 괴물에 대한 애정에 질투를 느끼게 되었습니다. 질투심에 불타며, 그는 벨을 자신의 수호자 아내로 소유하기 위해 마을 주민들을 동원하여 성을 공격하고 괴물을 죽이려고 합니다.

결정적인 결전에서, 마을 주민들은 성을 포위하며 공격을 하고있어서 웅장했던 홀에 혼란과 파괴를 일으켰습니다. 벨과 괴물이 새로운 사랑을 보호하기 위해 싸울 때, 가스톤은 성의 높은 난간 위에서 괴물에게 마주하게 됩니다. 자신을 포기하지 않은 괴물은 가스톤을 공격할 생각이없었어서 겁만줘서 내쫒으려 했지만 가스톤이 공격을 하는바람에 괴물은 치명적인 상처를 입게되었습니다.

 

괴물은 벨의 품 속에서 죽어가고 있었고 마법의 장미 꽃잎도 마지막으로 떨어졌습니다. 눈물로 가득 찬 작별 인사 중에 벨은 괴물을 위한 자신의 사랑을 고백하며 키스를 하였는데 괴물은 저주가 풀리고 왕자의 모습으로 돌아 가게 되었습니다.

전투의 여파에서, 성과 그 속의 주민들은 원래의 모습인 가구로 돌아가고 그 모습을 본 마을 주민들은 자신들의 잘못을 깨달았습니다. 벨과 그녀의 왕자는 별빛 아래에서 춤을 추며, 모든 장애물을 뛰어넘은 사랑에 감사하고 기쁨으로 가득 찼습니다.

 

그리고 그렇게 벨과 그녀의 왕자는 모습을 초월적으로 사랑의 가능성을 거부하는 사람들에게 새로운 방향으로 형태는 상관없다는 교훈을 남겼습니다. 그들이 일몰을 향해 달려가면서, 그들의 아름다움과 괴물의 이야기는 세상에 시간을 초월한 전설이 되었으며, 참된 사랑이 경계를 초월한다는 것을 세계에 상기시켰습니다.

 

교훈

 

우린 때때로 상대방을 외적인 부분으로만 대하려 합니다. 친구들과 연인과 대부분의 많은 사람들은 자기만의 좋은 마음을 가지고있고 나또한 그럴수 있기에 외적인 순위보단 내적의 미를 보는것이 중요하다 생각합니다.